딸꾹질의원인과 딸꾹질 멈추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딸꾹질의원인과 딸꾹질 멈추는 방법!!

반응형
SMALL

 

밖에서 딸꾹질 난적 있으신가요 ..

딸꾹질이 잦진않은데 한번 하기시작하면

멈추기가 힘듭니다 ㅜ.ㅜ

저는 얼마전 회사에서 

갑자기 딸꾹질이 나서 

넘 창피했습니다 ㅠㅠ

 

대체 이런 딸꾹질은 왜 나는걸까요 ??

딸꾹질의 원인과 멈추는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딸꾹질의 원인

 

크게 놀라거나 긴장을 심하게 했을때, 혹은 식사를 빨리할때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또 과한음주와 흡연, 찬음식을 먹었을때, 주위온도가 급격하게 바뀔때도 

생길 수 있고, 혹은 위장이나 식도에 문제가 있을때 생길수도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은 10~20분정도 그냥두면 저절로 멈추기도 합니다.

하지만 딸꾹질이 하루넘게 지속된다면 뇌졸증이나 늑막염, 간염등의 

질병때문에 그럴수도 있으니 

꼭꼭 ! 병원에가서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딸꾹질 멈추는방법

 

1. 귀에 손 넣기

귀양쪽에 손가락을 넣어서 막아보세요

 

★2. 고개숙이고 물마시기

제가 쓰는방법입니다 ㅎㅎ 집에있을땐 이렇게 하는데 

효과 좋아요 

고개를 숙이고 물을 몇모금 삼키면 됩니다.

혹은 고개를 숙인 후 빨대로 천천히 마셔도 효과좋습니다.

 

3. 설탕먹기

설탕을 한 스푼 정도 먹으면 혀를 자극하여 딸꾹질이 멈출수 있습니다.

 

4. 차가운물 섭취

찬물을 빠르게 마시거나 얼음을 먹으면 미주신경을 담당하는 식도에 

갑자기 부담이 가해져서 딸꾹질을 멈출수도 있다고 합니다.

 

5. 혀 잡아당기기 

혀를 20초정도 손가락으로 잡고 앞으로 쭉 잡아당겨보세요 .

 

6. 숨참기 

흔히들 알고있는 방법인데요 

숨을 참으면 혈액 내 이산화탄소 농도가 올라가면서 자연스럽게 멈춥니다.

(저는 숨참기가 힘들어서 안되더라구요 ㅠ)

 

 

+신생아들은 딸꾹질을 자주하는데 

아기들 딸꾹질 멈추는방법은

 

모자와 양말 신기기

입니다. 머리와 손발을 따뜻하게 보온해주면 딸꾹질이 멈춘다고 합니다 

모자가 없다면

손수건 등으로 머리를 둘러주는것도 좋겠죠 ㅎㅎ

 

아니면 위에 써있는방법중

양쪽 귀에 손가랑 넣는 방법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치만 너무 깊숙이 넣으면 안돼요 ㅠㅠ

 

 

 

딸꾹질 멈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한번씩 해보시고 잘 맞으시는 방법으로 

하시면 될것같습니다 ㅎㅎ

 

 

 

 

 

반응형
LIST